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경기지방경찰청(청장 이만희)은 지난 27일 경기북부 지하철경찰대 발대식(이하 지하철경찰대)을 개최하고 정식 업무를 개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이만희 청장과 김덕섭 2차장 등 경기경찰청 주요 간부를 비롯하여 문희상·홍문종 국회의원, 민형기 코레일 수도권 동부지역본부장 등 주요내빈과 경찰관, 시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철 1호선 회룡역에 위치한 지하철경찰대 사무실에서 열렸다.
이만희 청장은 지하철경찰대 설치로 범죄예방과 현장 검거율 향상은 물론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된 데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지구대·파출소 및 국토교통부 산하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철도 내 치안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지하철경찰대는 대장 포함 총 7명의 인원으로 설립되어 경기 북부지역 전철 및 의정부경전철 등 7개 노선, 72개 역사를 담당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