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솔잎 뜸기욕장, 명상의숲, 맨발황토길, 습지원, 데크로드 산책로 등 -
강원도산림개발연구원에서 운영하는 강원숲체험장에서는 가족 및 단체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웰빙 체험시설을 확대조성 완료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숲체험장은 지난 2010년도에 “춘천수렵장”에서 “강원숲체험장”으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2011년부터 가족단위, 단체손님을 위한 숙박시설 13동 30실을 리모델링하여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즐길거리가 부족하였던 시설내에 웰빙(Well-being) 황토방, 아이들이 숲속에서 맘껏 뛰어놀수 있는 에코어드벤처시설인 숲속모험동산, 족구, 농구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수 있는 다목적구장, 숲속에서 즐길수 있는 활쏘기장 등을 조성한바 있다.
특히, 금년도 8월현재 솔잎과 황토를 이용한 솔잎 뜸기욕장, 장애인들도 쉽게 이용가능한 데크로드 산책길, 힐링 요가·명상을 할 수 있는 유르트(명상장)과 명상의숲, 가족과 함께 맨발로 걸을수 있는 맨발황토길, 습지에 사는 동·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습지원 등 가족 및 단체 이용객들이 쉽게 체험하고 배울수 있는 시설들을 다양하게 조성하였다.
한편, 강원숲체험장의 입장객은 8월 현재 13천명으로 전년도 동기대비 17% 증가한 상태이다.
심상준 산림개발연구원 원장은 앞으로도 기존에 운영중인 “학교폭력예방 숲속 어울林 프로그램” 등 숲체험 프로그램과 신규로 조성한 체험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가족 및 단체이용객들 누구나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전국 최고의 가족단위 휴양시설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