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용인시 수지구는 23일 구청사 대회의실에서 2013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75명을 대상으로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노인지도전문 박금자 강사가 노인일자리사업의 기본방향과 운영규칙은 물론 연일 지속되는 폭염 시 대처요령 등 여름철에 유의해야할 건강관리와 안전교육을 주제로 진행,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013 수지구 노인일자리사업은 지역 노인들에게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거리환경지킴이와 학교숲 가꾸기 등 2개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총 75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수지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취감을 도모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