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광주시가 을지연습 기간 중 ‘적 공습에 의한 시청사 화재진화 및 대피훈련’을 가정한 실제훈련을 시청사에서 21일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광주시와 광주소방서, 광주경찰서, 육군 제170연대, 광주시 자율방재단, 광주시 의용소방대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과 관이 함께하는 종합적인 비상대비 훈련으로 실시됐다.
실제 훈련은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시범, 에어매트 등을 활용한 인명구조 훈련, 심폐소생술 훈련, 소방차를 이용한 화재진화 훈련 등 광주시 현실에 맞는 자체 훈련으로 실시됐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향후 여러 관련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철저한 실제훈련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대응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