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20일 오후 2시부터 보령시 대천동 소재 보령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각종 재난 상황에 의한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 전문자격자의 지도하에 ▲사고현장 첫 목격자의 현장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체험 ▲기도폐쇄에 따른 하임리히법 ▲기타 응급처치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최경수 현장대응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실제 심정지 환자가 발생하더라도 자신 있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