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 5 ~ 10. 6 산악 페스티벌 / 10. 11 ~ 10. 13 거리페스티벌 -
속초시의 대표적 향토문화축제인 제48회 설악문화제가 속초시승격 50주년을 기념해 더욱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는다.
올해 설악문화제는 10월 5일~6일까지 설악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산악 페스티벌’과 10월 11일~13일까지 설악로데오거리 등 시내 일원에서 진행되는 ‘거리 페스티벌’등 2가지 테마로 화려한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산악 페스티벌’은 총상금 14백만원이 지급되는 대표적 산악행사로 대한민국 국립공원 제1경으로 꼽히는 설악산 ‘공룡능선 하늘 길 걷기’와 ‘설악단풍길 걷기’를 중심으로 ‘설악산 산소길 생태탐방’,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설악산 숲길 힐링 체험’, ‘설악의 야생화 꽃 사진 전시회’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공룡능선 하늘길 걷기’와 ‘설악단풍길 걷기’는 최고의 비경을 간직한 설악산의 숨겨진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단 한번의 기회로 매년 많은 산악인과 산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가을의 신비로움을 알리는 설악산의 정취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큰 호응을 얻은 설악문화제의 메인행사인‘거리페스티벌’은 콜롬비아, 이집트, 가나 등 3개국 전문공연단체를 초대하여 각 나라의 특징이 드러나는 다양한 퍼포먼스가 연출되고 이와 함께 속초의 예술인과 일반 주민이 함께 준비하는 시민 참여형 거리퍼레이드에는 28개팀의 기관/단체 및 전문공연팀이 참가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거리공연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거리, 예술을 입다’, 냉면, 아바이 순대 등 동해안 별미와 속초의 대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을 만날 수 있는 ‘속초음식홍보관’, 짜릿한 동해바다의 손맛을 즐기며 대박을 꿈꿀 수 있는 ‘제7회 속초 전국 바다낚시 대회’가 부대행사로 펼쳐진다.
속초시와 (사)설악문화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설악문화제는 올해로 48년의 역사를 가진 강원도 대표축제로 동해안의 절경과 설악산의 비경, 속초의 맛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지역 특성화축제이자 외국 전통문화 공연과 거리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지는 문화관광축제로 속초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화려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하는 화합의 축제로 운영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문의 :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 639-2049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