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14일 오후 2시 대천해수욕장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전력 위기 극복을 위한 피서지 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공무원과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 주부교실 보령시지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시민탑광장까지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전력 피크시간대 전기사용 자제하기, 불필요한 조명 끄기 등의 내용이 담긴 유인물과 부채를 나눠주며 에너지 절약에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했다.
시 관계자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수요가 급증하면서 블랙아웃(대규모 정전)과 같은 전력위기 사태가 우려된다”며 “내 집이 아니라고 숙박업소 등에서 외출중 냉방이나 문열고 냉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등 모두의 동참 속에 에너지 절약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료문의 : 지역경제과 지역경제담당(930-3355, 박종권 주무관)
△이시우 보령시장 = 16일 오전 11시 여름 피서지 현장점검을 위해 명대계곡, 냉풍욕장 방문에 이어 오후 8시 대천해수욕장 시민탑광장에서 개최되는 제11회 해변 시낭송의 밤 행사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