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센터에서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해 녹색생활 실천 홍보용 부채 5,000개를 제작,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에게 배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제작한 부채는 휴대가 편한 PP재질의 2단부채로 앞면에는 ‘아름답고 살기좋은 의정부의 중심 호원2동의 유래’와 ‘사패산 소개’, ‘우리함께 절전해요’, ‘3S운동 좋아요’ 등이 실려 있다.
뒷면에는 1일 평균 300여명, 년간 75,000천여명이 이용하고 있는 동 주민자치센터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대상층별로(어린이, 초중등, 성인)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부채에 수록된 ‘우리함께 절전해요’의 주요내용은 ▶실내온도 26도 이상유지 ▶에어콘 사용자제와 선풍기 사용하기 ▶ 전력피크시간대(오후2시-5시)전기사용 자제▶여름철 간편복장사용 등 생활 속 유용한 절전수칙이다.
또 ‘에너지 절약OK! 폐기물 NO! 재활용 Yes’와 ‘3S(Stand up, Smile, Say yes)운동 좋아요’ 등 동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한 문구를 엿볼 수 있다.
최근까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과 자생단체 회원 등을 통해 2500여개의 홍보용 부채를 배포했으며, 민원보급용 부채를 동 민원실에 비치하고 있어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은 언제든지 받아갈 수 있다.
이번 홍보용 부채 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과 에너지 절약 방침 홍보를 모두 달성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진택 호원2동장은 “전국적인 폭염으로 하절기 에너지 절약을 위한 범국민 운동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에너지 절약 정책에 동참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부채를 제작하게 됐다”며, “사무실 내 최저온도 28도 이상 유지와 탄소포인트제 가입,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에 동민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