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
양주시는 오는 19일부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2013년 제3기 고혈압, 당뇨병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교실은 관내 고혈압 및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정보제공 및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교육내용은 고혈압, 당뇨병 질환관리, 고혈압,당뇨병 영양관리, 고혈압,당뇨병 운동관리 등이다.
고혈압교실은 오는 19일, 당뇨병교실은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보건소 2층 소회의실에서 운영되며, 교육대상자는 고혈압, 당뇨병 보유자 및 가족, 고혈압,당뇨병에 관심이 있는 주민 등으로 8일부터 전화예약 접수를 받는다.
시 관계자는 “고혈압, 당뇨병 건강교실 운영으로 환자들의 지속치료와 자가관리 능력을 돕고 올바른 건강생활을 실천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