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행정향상 동아리 기록물 지킴이 회원들이 지난 7일 낙동초등학교와 옥계초등학교를 찾아가 기록물 정리 지원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록물지킴이 동아리는 비전자기록물에 대한 보존의 중요함과 효율적 관리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교육청 및 관내 학교 교직원 2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날 회원들은 아침부터 낙동초 문서고에 모여 보관되고 있던 종이기록물을 꺼내 생산연도, 보존기간별로 분류 후 목록을 작성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장형주 교육장은 “기록물 지킴이 회원을 주축으로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를 통해 교육행정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록물지킴이 회원들이 옥계초를 찾아가 기록물을 정리하는 모습
자료문의:이종희(041-930-6415)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보령 옥계초, 책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상상마당
2013 여름방학 독서논술캠프
옥계초등학교(교장 심재웅)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학생들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하여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책 마당 창의논술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독서논술캠프는 학생들로 하여금 독서에 대한 의욕을 높이고 논술에 대한 이해와 기초 글쓰기 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는 것으로 단순히 책을 읽는 것뿐만이 아니라 책이나 신문 등을 읽고 알게 된 내용을 직접 이야기하며 주장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학생들은 글쓰기, 책 읽고 새로운 정보 찾아보기, 이야기를 읽고 뒤에 올 내용을 상상하여 꾸며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독서능력 뿐 아니라 어휘력, 창의력, 논술실력이 향상되고 글쓰기에 대한 흥미도 더해가는 유익한 경험을 했다.
캠프에 참가한 6학년 구은솔 학생은 “그 동안 읽기 어려웠던 미술, 과학 서적을 캠프를 통해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신재옥 교사는 “이번 캠프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되고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도 높여주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옥계초에서 2013 여름방학 독서논술캠프 ‘책 마당 창의논술 캠프’를 운영중이다
문의:나근영(010-3655-4679)
보령 명천유치원, 건강하고 신나게 공부할래요!
8월 30일까지 온종일 돌봄 교실 운영
명천유치원(원장 양관규)에서는 지난 5일 원아 130명을 대상으로 다목적실에서 여름방학기간 방과 후 과정 돌봄 운영을 위한 개학식을 실시하고 지난 7일간의 방학동안 즐거웠던 일들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돌봄 교실 운영은 학부모들의 직장생활이나 가사일을 안정적으로 지원해 육아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5일부터 30일까지 19일간 평소와 같이 아침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온종일 운영하게 된다.
‘건강하고 신나게 공부 할래요’ 라는 주제로 친구 칭찬하기, 우리생활 말하기, 주변 알아보기, 에너지 절약하기 등 친구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경험을 나눠보고 즐거움을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생각하면서 의사소통능력이 향상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양관규 원장은 “130명 원아와 교직원 모두가 폭염의 연속이지만 즐겁고 신나는 여름 방과 후 과정 돌봄 운영이 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명천유치원에서는 8월 30일까지 온종일 돌봄교실을 운영한다
자료문의:한복연(041-931-8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