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관장 박영호)은 오는 12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박2일 여름캠프’와 ‘3일간의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무더운 여름날 어린이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것이다.
‘1박2일 여름캠프’는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발 두발, 1박2일 전래놀이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협동제기차기, 대왕딱지치기, 보드놀이, 담력체험 등으로 도서관에서의 하룻밤을 알차게 보낼 예정이다.
‘독서교실’은 『도서관에 간 사자』라는 주제 도서를 통해 초등 1~3학년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이 재미있고 신나는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예정이다. 사라져가는 섬 투발루에 대한 북아트 체험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방치기 등의 전래놀이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 것이다.
도서관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어린이는 시흥시도서관통합홈페이지(www.shcitylib.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정왕어린이도서관(☎310-5180,1)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여름방학의 끝자락에 뜻 깊은 추억을 만들고 싶은 어린이들은 정왕어린이도서관의 책 여행에 동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