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양희종)에서는 지역내 고혈압?당뇨환자의 급증 등 만성 질환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송탄역, 서정리역 등 바쁜 삶의 현장을 찾아 혈압, 혈당관리의 중요성 교육 및 홍보를 통해 만성질환 예방관리 시스템 구축과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역세권내 만성질환 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와관련해 송탄보건소는 매월1일을 『만성질환 상담의 날』로 지정하여 간호사, 영양사 등으로 건강상담 팀을 구성하여 , 역사내 홍보부스를 설치 혈압/혈당측정 및 금연 교육은 물론 나트륨 섭취 줄이기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에 참여한 시민들은 만성질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함을 다시한번 주지시켜 주는 좋은 기회였으며, 현장 방문을 통한 보건의료서비스제공에 대하여 감사를 표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백세시대를 맞이하여 무엇보다도 만성질환관리가 건강한 삶의 질과 연관된 만큼 만성질환 조기발견 및 올바른 치료법교육 등 체계적인 만성질환 프로그램 제공으로 시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 ‘시민 모두가 행복한 건강도시 평택’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