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청춘에 충성Ⅱ!’…5일 병무청 홈페이지·SNS에 공개
병무청은 병역의무자의 전공·자격·면허 등과 연계해 군복무를 선택하는 현역병 모집 제도와 그 장점을 알리기 위해 걸그룹 씨스타(효린, 소유)와 래퍼 로꼬가 함께 부른 현역병 모집 캠페인 송 ‘내 청춘에 충성Ⅱ!’를 5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송 ‘내 청춘에 충성Ⅱ!’는 지난해 걸그룹 나인뮤지스가 부른 ‘내 청춘에 충성!’에 이은 두 번째 버전으로 지원입영의 장점을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랩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녹음장면을 촬영한 뮤직비디오 형태의 영상도 같이 제작했다.
병무청은 캠페인 송을 징병검사장, 병무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SNS,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등에 집중 활용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8~9월 중에는 캠페인 송 확산을 위한 SNS 이벤트 등을 실시하여 국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쉬운 가사와 젊은층이 선호하는 랩을 가미한 캠페인 송을 통해 많은 병역 의무자가 전공 및 특기를 살려 지원 입영하는 분위기가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소 경직된 이미지의 병무행정을 부드럽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문화의 옷을 입힌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국민이 행복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신 병역문화를 창조하겠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