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은 지난 29일 대남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술부문, 음악창작에 관한 예능발표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의 잠재된 특기와 적성을 조기 발굴하고 예술동아리 및 방과후학교 예술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교육과정 중심의 예능교육 정착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미술부문은 경험화, 상상화, 꾸미기, 만들기, 수묵화, 서예 6개에서 음악은 작곡창작부문에서 관내 총 277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장형주 교육장은 “이번 대회가 학생 개인의 적성과 소질을 조기에 발굴해 예술성을 겸비한 미술인 및 음악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음악부문 예능발표대회는 오는 10월 23일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보령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예능발표대회 서예 부문에서 학생들이 실력을 겨루는 모습
자료문의:송귀원(041-930-6350)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연구 모임을 통한 학교회계의 안정적 운영 지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은 지난 29일 관내 초?중?고 학교회계시스템(에듀파인) 연구모임 회원을 대상으로 대남초 도서실에서 학교회계 연구모임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올해 학교회계 연구모임은 대천여자고 강영미 주무관을 팀장으로 학교회계에 관심이 높고 적극적인 7급 이상의 행정직 19명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은 각급 학교의 현장 컨설팅 및 상시지원으로 학교회계의 원활한 추진 및 학교회계시스템의 효율성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연구모임 협의회에서는 7월 1일자 인사발령에 따른 회원인사 및 하반기 학교회계 연구모임 운영방안, 멘토?멘티 연수 운영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진지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삼연 행정지원과장은 "학교회계 연구모임 회원들이 주축으로 열심히 활동하여 각급 학교 학교회계시스템의 안정적인 업무 처리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 학교회계연구모임 회원들이 협의하는 모습
자료문의:신승민(041-930-6421)
보령 대천초, 탐탐 과학과 필통 수학으로 사고력 쑥쑥
탐탐과 필통이 만나는 여름방학 두드림 융합 캠프 실시
대천초등학교(교장 이자영)은 29일부터 5일간 과학실에서 4,5학년 30명을 대상으로 ‘탐탐과 필통이 만나는 여름방학 두드림 융합 캠프’를 실시한다.
학년별 수준별로 15명씩 분반하여 운영되며 수학, 과학을 융합하여 학생들의 탐구 능력 및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진행된다.
실험, 탐구,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진동자동차, 물로켓 만들기, 탐탐메모장 쓰고 발표하기, 과학송 짓기 등 과학 영역과 테셀레이션, 세팍타크로 공 만들기, 게임 수학, 산출물 만들기 대회 등 수학 영역을 통합하여 운영된다.
4학년 이유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만들며 생각하는 활동이 재미있을 것 같아요“라며 높은 기대를 보였다.
이자영 교장은 “이번 캠프로 수학, 과학적 소양이 뛰어난 학생을 조기에 발굴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창의성 신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천초는 29일부터 5일간 여름방학 중 두드림 융합 캠프를 실시한다.
자료문의:이준희(041-934-1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