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경남 고성군 청소년과 상호 방문하여 문화를 체험하는 청소년 홈스테이를 운영할 계획이다.
홈스테이는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하여 고성군이 먼저 7. 31 ~ 8. 2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시흥시를 방문하고 시흥시는 8. 7 ~ 8. 9일까지 2박 3일 동안 고성군을 방문할 예정이다.
먼저 고성군 청소년이 시흥시를 방문하는 일정은 시 대표 관광자원인 연꽃테마파크와 관곡지, 국내 최대 규모의 시화조력발전소를 관람하고 오이도 갯벌체험장에서 생태, 바이크 체험, 서울랜드 놀이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준비되어 있다.
시흥시 청소년들은 고성군을 방문하는 동안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룡발자국 화석이 있는 상족암군립공원과 이순신 충무공의 호국정신이 담겨있는 당항포 전적지, 탈박물관 등을 방문하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농어촌 체험을 하게 된다.
시흥시는 올해로 고성군과 교류가 3회를 맞는 만큼 좀 더 내실 있고, 아이들이 우리시의 향토 및 유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시/군간 친선을 도모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경남 고성군과의 청소년 홈스테이 개요> 일 시: 2013. 7. 31(수) ~ 8. 9(금) 장 소: 고성군 및 시흥시 유적지, 관광지 내 용: 청소년 1:1 홈스테이, 상호 문화체험 등 문 의: 교육청소년과 031-310-34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