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 접수
가평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을 발굴해 영농정착 지원금 지원,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통해 미래 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18세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예비농업인, 독립...
공주시는 주역주민의 영농편익 증대 및 장마철 수해피해 최소화를 위해 7월말까지 농업용 저수지 68개소에 대해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경주 산대저수지 붕괴 등 최근 저수지 안전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여름철 장마 및 집중호우에 대비, 저수지 전반에 대한 일제점검을 통해 자연 재난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수방자재 확보상황 및 저수지 바닥 및 측면, 제당, 취수탑, 사통 등 저수지 시설 전체이며 수리계 또는 지역농업인을 동원해 저수지 주변의 수목 및 잡초제거 작업도 병행해 실시한다.
또한 인명피해 우려가 있는 저수지 10개소에 대해서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한국농어촌공사의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밀안전진단 결과 보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시에 따라 추후 조치 할 예정이다.
이재권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저수지 관리로 자연재해 예방은 물론 시민 안전, 재산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