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공주시가 (주)인성하이텍·보인고등학교와 도농교류활성화를 위해 BIG Dream Project 협약을 체결했다.
BIG Dream Project는 보인중·고교의 'B'와 인성하이텍의 ‘I' 공주시의 'G'를 따서 만든 것으로 농촌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심어주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18일 서울 보인고등학교 대주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준원 공주시장, (주)인성하이텍 김석한 회장, 보인고등학교 서정규 교장은 물론 학생, 학부모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기업, 지자체를 중심으로 도시와 농촌의 활발한 상호교류는 물론 우호 관계를 증진하고 공동의 발전을 위해 체결됐으며, 협약에 따라 세부적인 업무협력을 위해 공동실무회를 구성해 다양한 교류 활동에 대해 논의·추진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 인사말에서 이 시장은 “공주는 도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농촌 체험은 물론 관광·레저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활발한 물적·인적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농촌은 우리의 고장이요 바른 인성을 심어주는 곳”이라며 “BIG Dream Project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