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 상반기 중앙단위 공모·평가 20개 부문 선정, 사업비 64억여원 확보
주시는 2013년 상반기 중앙단위공모·평가사업에 적극적으로 응모한 결과 지역 향토산업 육성사업 평가 최우수 등 총 20개 부문에 걸쳐 선정되었고 이에 따른 인센티브 및 사업비 64억여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선정된 주요 사업으로 2012년 향토산업 육성사업 평가(최우수) 및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 부문(우수)에서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이 높게 평가되어 기관표창 및 인센티브 사업비 4억원을 확보하였으며 증가하는 레저관광수요를 충족하기 위한『레저스포츠 시설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5억여원의 국비를 투입하여 회천동 생활체육공원 내에 파크골프장 18홀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에 방치되어 있는 유휴공간을 문화적 공간으로 탈바꿈 시키는『2013 문화디자인 프로젝트』에 애월읍 상가리 창고가 대상지로 선정되어 향후 1억원의 국비를 투입하여 지역문화여건 확충에 나설 계획이다.
그 외에도 지역의 전통시장을 특색있고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한『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에 민속오일시장(2년차)과 서문공설시장(1년차)이 동시에 선정되어 전통시장의 활력화를 도모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64억여원의 국비를 확보하였다.
제주시는 하반기에 집중되어 있는 각종 공모·평가사업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열심히 일하고 성과로 보답받는 공직풍토 조성』은 물론『활력 넘치는 시정운영』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 만족하는 글로벌 행복도시를 만들어나가는 데에 매진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