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3~14일 양일간 한수 송계오토캠핑장서 -
제천시 한수면 지역의 특산물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월악산양파 직거래 한마당 행사’가 오는13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송계2리 오토캠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양파수확 시기에 맞춰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통해 실질적인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품질 좋은 양파를 소비자가 직접 구입하고, 나아가 한수 양파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한 자리로 매년 열리고 있다.
월악산양파영농조합법인(대표 전주환)이 주관하고 제천시와 국립공원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남제천농협, 덕산파출소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첫날인 13일에는 농산물 직거래장터와 전야제 행사가 열리며 개회식은 14일 오전 11시에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자매결연 기관단체를 비롯해 월악산 탐방객과 관광객 주민 등 약 20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양파요리 체험과 시식코너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직판행사는 양파를 비롯해 수산면과 덕산면 지역의 마늘과 감자도 판매하며 전시행사로는 지역별, 종류별, 외국산 등 양파를 비교 전시하고 고향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추억의 사진전시회가 열린다.
이 밖에도 한수양파로 만든 양파링, 양파 떡, 피자 등 양파요리 시식회와 한수면 생활개선회에서 우리의 전통음식인 감자떡과 감자전, 옥수수 등을 비롯한 먹을거리 장터와 양파즙 판매행사가 이뤄진다.
특히, 송계양파는 월악산자락의 큰 일교차와 석회암지대의 좋은 토질에서 생산되어 조직이 치밀하고 단단해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저장성이 탁월해 최고의 양파로 손꼽히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