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부터 통계청과 함께 통계조사 실시, 국가경제정책과 계획수립의 자료 활용-
무안군은 오는 7월 17일까지 통계청과 함께 광업. 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및 산업활동 실태를 파악해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산업연구 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활용하기 위해 지역 내 10인 이상 광업.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2012년 말 기준 광업. 제조업조사’를 실시한다.
무안군에 따르면 매년 실시하는 광업, 제조업 통계조사는 지난해 1개월 이상 조업 실적이 있고, 종사자가 10인 이상인 관내 광업,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출하 액, 생산비, 재고 액, 유형 자산 등 총 13개 항목에 대하여 조사가 이루어진다.
무안군은 이번 통계조사는 조사표에 의한 면접 조사 방식과 인터넷 조사로 이루어지며, 통계법 33조 비밀의 보호에 의해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므로 조사원이 방문하여 조사 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업. 제조업조사는 통계법 제17조에 의한 지정통계로 1968년 한국산업은행에서 처음 실시했으며, 올해 조사는 제37회로 전국적으로 매년 실시하는 국가통계 조사이며 이번 조사의 결과는 11월 잠정결과가 공표를 거쳐 12월 말에 최종 결과가 보고서로 발간되어 각종 정책과 계획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될 예정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사업경영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조사가 원활히 추진되어 국가정책에 정확한 자료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제조업체 사업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