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년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2013 인천 청년 일자리한마당/이 2013. 5. 23(목) 10:00~17:00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인천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금번 행사는 60개 기업이 현장에서 386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참여구직자에게 '진로/병역/직업 등' 종합적인 상담을 제공할 컨설팅관과 함께 세미나관, 직업체험관, 구직자 참여 이벤트관도 운영된다.
특히 청년의 직업관 정립을 위한 '명사특강'과 기업의 최근 채용흐름을 알 수 있는 '대기업 인사담당자 취업특강'이 개최되며, 면접코디, 이력서 컨설팅과 구직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힐링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통계청 자료를 통해서 본 인천의 고용상황은 타 시도에 비해 높은 실업률과 중소기업의 높은 인력 부족률로 대변되는데, 행사주최기관에서는 이런 현상의 주된 원인 중 하나를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정보부재로 보고 인천에서는 처음으로 행사장 내에 지역의 산업특성과 기업정보를 담은 /인천 기업지도/를 설치하여 구직자에게 인천의 기업 분포 및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홈페이지(
http://incheon.zeniel.co.kr)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일자리한마당/에서는 '이력서 뽐내기 한마당'과 '사전매칭' 및 '희망멘토' 신청이 진행되고 있어, 온라인을 통해 사전 참여할 경우 행사를 보다 알차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행사관계자는 "특히 홈페이지에 '희망멘토'를 사전 신청한 300명에게는 행사 종료 후에도 전문컨설턴트가 '취업컨설팅/교육/일자리 알선'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 평소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라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해볼 만 하다."고 말했다.
또한 /2013 인천 청년 일자리한마당/ 참가 기업과 구직자에 대해서는 채용과 취업이 완료될 때까지 /인천종합일자리지원센터/와 /인천고용센터/에서 맞춤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참여방법 등에 대한 문의는「2013 인천 청년 일자리한마당」운영사무국(☎02-580-0119)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