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태종 부산 삼광사, 이웃 종교와 함께하는 부처님오신날
  • nam2580
  • 등록 2013-05-08 15:01:00

기사수정
  • - 오는 17일 봉축법요식에 5만명 참석해 다문화·다종교 ‘하모니’ -

불기 2557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신도수 35만여 명의 국내 최대 사찰인 부산 삼광사가 봉축법요식에 이웃 종교 지도자들과 다문화 가족 등을 초청해 다문화·다종교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8일 대한불교천태종 삼광사에 따르면 봉축법요식은 오는 17일 자관전에서 봉행되며 개신교 백도웅 목사, 천주교 주낙길 수사, 원불교 김대선 평양교구장 등 국내 주요 종단 지도자들이 법요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삼광사 주지 무원 스님은 "다문화, 다종교 사회로 접어들면서 서로 적대하고 종교적 갈등이 생기고 있다."면서 "이럴 때 일수록 성직자들이 서로 존중하고 존중받는 종교문화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무원 스님은 "종교 간 대화는 비단 종교 지도자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면서 "올해는 다문화·다종교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내용을 쓴 무지개 풍선 날리기 퍼포먼스를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삼광사 법요식에는 이웃 종교 지도자들에게만 국한된 정·관계 인사, 부산지역 가족, 불자 등 5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종교 지도자들은 석탄일을 기념하는 봉축평화메세지를 전달하고, 덕담을 건넬 참이다.
 
또 다문화·다종교 사회 속에서 서로 소통하고 상생할 길을 찾고자 마련된 법요식에는 천상의 화음을 뽐내며, 다문화 사회의 아이콘으로 주목받는 한국다문화센터 소속 ‘레인보우합창단’의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레인보우합창단은 2009년 7월 창단 이후 G20 정상회담 부대행사와 평창올림픽 기원 전국민합창제, 박근혜 대통령 취임식 공연 등 각종 무대에 섰으며 현대자동차의 그룹광고 시르즈에 모델로 출연하기도 했다.
 
이 합창단 소속 단원들은 현재 외국인 자녀 2명을 포함해 8~14세 다문화 가정 자녀 40여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 부모의 출신국은 일본, 중국, 몽골, 러시아, 나이지리아 등 10여개국에 달한다.
 
부처님오신날을 하루 앞둔 16일 열리는 봉축전야 점등법회에 맞춰 4만여 개의 연등에 불을 밝히는데 경내를 환하게 밝히는 이 연등은 어둠을 걷어내고 지혜와 자비가 충만한 세상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법당 입구 좌우에 자리한 거대한 용들을 비롯해 실물 크기와 비슷한 거대한 코끼리등, 십이지신등, 천태종을 상징하는 종기 등 각양각생의 특수등도 설치돼 절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난해 세계적인 뉴스전문채널인 미국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50선’ 에 선정된 삼광사 연등축제인 불교인들은 물론 매년 100만명 정도의 국내외 관광객이 몰려드는 세계 최대 축제로 손꼽힌다.
 
한편 지난 2월 삼광사 주지 진산식을 가진 무원 스님은 1979 충북 단양 구인사로 출가한뒤 총무원 사회부장, 총무부장, 총무원장 직무대행 등과 주요 사찰 주지를 지냈고 현재 종의회 부의장을 겸하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
  2. 동구 노동자지원센터‘인구구조의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취업 특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인구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중장년층 주민 대상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급격히 변화하는 인구 구조 속에서 일자리의 방향과 개인의 역할을 함께 살펴보았다.    강의는 인구구조 변화의 의미, 저출산으로 인...
  3. 울산영화인협회, 상하이 스타링크엔터테인먼트, 스타링크코리아엔터테인먼트 와 AI 숏폼 영화 협력 MOU 체결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영화인협회(회장 홍종오)가 중국 잔타오그룹(Zantao Group)의 문화사업 법인인 상하이 스타링크엔터테인먼트(대표 박상민), 스타링크코리아(대표 배기준)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AI 기반 숏폼 콘텐츠 제작과 숏폼영화제 개최에 나선다.    협회는 지난 17일 중국 상하이에서 스타링크엔터테인먼트와 협약식을 열...
  4. 동구,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울산고등학교 학생 80여명과 함께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가 정신과 함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업...
  5. 남해 송정 바닷가 일몰 [뉴스21일간=김태인 ]
  6. 울산 중구의회 의정봉사단, 장애인 시설 찾아 봉사활동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23일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혜진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속 의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중구의회 의정봉사단은 박경흠 의장을 단장으로 이명녀·안영호·김도운·문희성·문기호 의원과 사무국 소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
  7. 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