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서 하나된 200만 도민... 제52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개막
  • 김성두
  • 등록 2013-05-08 06:38:00

기사수정

장흥군에서 200만 전남도민의 화합 한마당인 ‘제52회 전라남도 체육대회’가 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0일까지 4일간 열전에 들어갔다.

전라남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장흥군과 장흥군체육회, 가맹경기단체가 주관하는 전라남도체육대회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6,200명의 선수단이 육상·수영·축구·테니스·탁구·복싱 등 20개 정식 종목 2개의 시범종목에서 자웅을 겨루게 된다.

개회식이 열리는 7일은 성화행사, 대회 성공 기원 군민 한마음 걷기, 개회식과 축하공연, 주민자치경연대회 등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제52회 전라남도 체육대회를 밝힐 성화는 ‘물과 불의 상생’이라는 테마로 장흥댐 물문화관, 천관산 봉수대에서 채화되었다.

성화는 장흥군의 10개 읍면을 돌아 최종 봉송 주자인 차동민 선수와 박영희 선수에게 전달되었다. 차동민 선수는 장흥 관산읍 출신으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태권도 금메달리스트이며, 박영희 선수는 장흥 대덕읍 출신으로 2002 부산아시아대회 2관왕, 2003 세계 선수권 대회(일본) 3관왕 자리에 오른 장흥을 빛낸 선수들이다.

성화는 전라남도 미래를 열어갈 꿈나무인 장흥초등학교 어린이 2명에 의해 최종 점화되었으며, 대회기간동안 불을 밝히게 된다.

제52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중 타 시군과 가장 차별화된 점은 ‘군민 한마음 걷기’ 행사로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5만 군민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타 시군 선수단 및 관람객을 위해 자가용 안 가지고 나오기 운동에 동참하였으며, 한마음 걷기 행사에 참여해 탐진강변에서 공설운동장까지 걸어서 이동하였다.

2.4km의 걷기 구간에서는 마술쇼, 자전거 쇼, 사인스피닝 등 이벤트가 펼쳐져 재미를 더했다.

‘펼쳐라! 전남의 꿈, 장흥에서 세계로!’라는 구호 아래 개회식은 K타이거즈 무용단 태권도 시범, 밴드 및 댄스 공연, 장흥 전통 고를 이용한 퍼포먼스 등이 식전행사로 펼쳐졌다.

선수단 입장, 개회선언, 대회기 게양, 성화 점화 등 개회식은 운동장을 가득 매운 관객 속에서 진행되어 대회 열기가 한 충 달아 올랐다.

이명흠 장흥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전남도민의 대화합과 힘찬 도약의 한마당 축제인 ‘제52회 전라남도 체육대회’가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물(水)의 고장 ‘정남진 장흥’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나날이 성장해가는 생생도시 우리 장흥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5만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하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또한 스포츠를 통한 우정을 나누어 200만 도민이 한마음으로 전남의 미래를 열어가는 감동의 체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 제17회 방어진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 ]제17회 방어진축제가 9월 6일 오후 5시부터 방어동 울산 수협 방어진위판장 일원에서 ‘함께 걷는 그대와 나, 우리는 방어진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하여 동구청장,국회의원, 지역 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축제의 열기로 가득 ...
  2. 중구,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전 10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울산큰애기 마을교사의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울산시교육청 관계자,...
  3. 울산 동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 동구는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활동 확대를 위해 9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청 대강당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교사 9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방식을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강사...
  4. 중구,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허지원 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 인지...
  5. 제44차 UN 세계평화의 날 울산시민행사 성황 [뉴스21일간=임정훈 ]제44차 유엔(UN)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하는 울산시민행사가 5일 울산시의회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NGO 단체 따뜻한손길이 주관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최종현 전 네덜란드대사, 이정일 울산시 국제관계대사, 최연충 추진위원장, 박병규 따뜻한손길 대표를 비롯해 다문화가정 시..
  6.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7.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