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발전연구원(김민배 원장)의 인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용갑 단장)은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들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2013년 4월 25일(목) 인천발전연구원 1층 대강당에서 제공기관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공기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2013년도 4차례의 교육 중 첫 번째 교육으로 ‘지역사회서비스 KnowHow’, ‘다양한 이용자 유형의 인간관계’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제공기관의 대표, 관리책임자 및 제공인력 등 총 62명이 참석하였고, 총 3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지역사회서비스 KnowHow’ 교육은 인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에서 1분기 동안 지도교육한 공지사항의 요점을 간략히 정리하여 중요사항만을 뽑아 안내하고, 사업관리의 KnowHow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다양한 이용자 유형의 인간관계’ 교육은 CS비젼 코리아 임현정 교육실장의 진행으로 실습 및 토의 강의를 통해, 자신의 행동경향을 진단하고 이해하며 다양한 이용자들의 행동을 분석해봄으로서 서비스 이용자들과의 대면 상황에서의 대응력을 강화하고 고객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되었다. 교육 참석자의 높은 만족도(5점 만점 중 4.1)를 통해서도 교육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인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에 관한 제2차 교육을 5월말에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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