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스마트과수원특화단지’ 전국 최대 7개소 조성
□ 강원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국비 공모사업에 양구군과 인제군이 추가 선정돼, 총 41.3ha 규모, 사업비 80억 원(국비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이번 추가 선정으로 전국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16개소 가운데 7개소가 강원특별자치도에 조성되며, 전국 최대 규모의 스마트 ...
동래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교사 직무 연수「학생 공감 온도 100c? 를 위하여 함께 노력해요」 는 학생들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한 교사들의 간절함으로 시작되었다.
이번 연수는 열정과 변화를 원하는 관내 21개 초?중학교 교사 30명이 자발적으로 모여 총 9회 동안 다양한 주제로 마련된 강의를 듣는다.
연수는 세션1「활기찬 학교,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교육과 복지가 만나면, 학생들의 특성 이해, 웃음놀이를 통한 대화법, 대상관계이론, 행복습관 만들기, 임상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학교 사례 소개로 이루어진다. 세션2「교사?학생 소통을 위한 미술심리 상담치료 과정」으로 다양한 미술매체를 활용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대화와 소통을 도와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상담기법 연수로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 상담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다.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오순임)은 행복한 교실,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30명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이번 동래교육지원청 교사 직무 연수를 시작으로 교실?학교?교육의 놀라운 변화가 시작 될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