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장흥군은 지난 11일 관내기업을 대상으로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직장에 대하여’란 주제로 기업 설명회를 개최 하였다.
관내 7개 기관 단체가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양관승 강사는 저출산시대에 가정과 균형을 이루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 기업체 관계자들에게 설명하였다.
우리나라의 인구 구조의 불균형으로 인한 사회적인 파급효과에 대한 이야기 하며, 인구의 날(7.11)에 대한 범 국민적인 관심 제고와 기업의 적극적인 동참을 강조하였다.
또한, 장흥군은 출산율 향상의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 국가필수 예방접종 외의 고가의 선택 예방접종 3종(폐렴구균, 로타바이러스, A형간염)을 군비를 확보하여 추가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자체의 출산환경을 개선해서 출산율을 높이고 어린이가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 엄마가 마음 놓고 일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