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대공, 이하 경북모금회)와 경주시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단장 곽명혜, 이하 경주시나눔봉사단)은 지난 13일, 제 2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과 열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광장 앞에서 ‘사랑의열매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경북모금회 사무국 직원과 곽명혜 단장 외 9명은 대회참가자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착한가게캠페인’, 사랑의자투리991캠페인‘ 등 경북모금회의 기부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모금함모금’, ‘사랑의열매달기캠페인’, ‘천원의 나눔, 사랑의열매 다트게임’, ‘DIY모금함만들기체험’ 등 다양한 나눔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방문객들에게 사랑의열매 뱃지, 이어캡, 볼펜, 치약칫솔세트, 비누 등 경북모금회에서 제작한 홍보물품과 커피 및 녹차 등 ‘사랑의 차(Tea)’를 증정했다.
사랑의열매 홍보부스를 찾은 한 방문객은 “경북모금회가 연말연시 이웃돕기성금만 모금하는 줄 알았는데, 홍보부스 관계자로부터 ‘사랑의 자투리 991캠페인’, ‘착한가게캠페인’ 등 연중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프로그램을 소개받아 흥미로웠다.”면서, “이번 나눔체험이 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무엇을 함께 나눌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 날, 사랑의열매 홍보부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나눔참여 행렬이 이어져 모두 178,630원의 이웃사랑 성금이 모금함에 답지됐다.
경북모금회는 경북도민의 ‘공동모금’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도민들의 자발적인 나눔 참여를 유도코자 경북도내 사회복지박람회 및 지역축제에 ‘사랑의열매 홍보부스’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