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원장 성하준)은 제49회 도서관주간(4월 12일 ~ 18일)을 맞이하여 일반시민과 초등생을 대상으로 송천, 금암, 인후도서관에서 좋은책나눔지원단이 선정한 추천도서 배포, 각 도서관 특화자료 코너 운영, 저자 초청특강, 독서토론, 상담실 운영, 어린이 체험교실, 그림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송천도서관에서는 4월 12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일반시민 및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80명을 대상으로 유아와 함께 재미있게 놀 수 있는「그림책을 활용한 놀이법」을 통하여 그림책을 읽고 동화구연 방법 및 손유희와 활용도구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이어 4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 반에는 청소년 및 일반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책만 보는 바보’ 안소영 저자 초청 특강」으로 인문학을 통해 진정한 삶과 우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후도서관에서는 초등 1~3학년생 15명을 대상으로 「클레이 사이언스」를 운영하여 공기와 온도관계를 알아보고 무당벌레모양 온도계를 만들어, 책을 읽으며 창의력도 향상시키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온가족을 위한「‘명량해전의 파도소리’ 그림책 원화 전시회」를 통해 조상의 삶 속에서 애국심과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도서관 나들이가 될 것이다.
덕진도서관 임광진 관장은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책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작은 기적들의 힘을 느껴보고, 삶의 진정한 가치를 재발견하는 한 주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덕진도서관, 281-6400>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