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제주특별자치도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 38개소를 추가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우수한 민간, 가정 어린이집 등을 지정해 운영비(월 96~870만원)을 지원하고, 해당 시설에 보육료 부모 부담분* 수납제한과, 보육교사 인건비(월 143만원 이상) 상향지급을 의무화하여 민간보육서비스의 공공성 제고 및 질 향상 유도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집이다.
* 보육료 부모부담분 : 3~5세 영유아가 민간어린이집을 이용시 발생하는 정부
지원단가(22만원) 외 보육료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을 위한 신청 접수기간은 4월 10일부터 24일까지이며 어린이집 지원시스템을 활용하여 어린이집 소재 행정시 보육담당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행정시에서 서류검토 및 현장 확인을 거쳐 선정대상의 1.5배수의 어린이집을 추천하면, 평가인증 점수, 1급보육교사 비율, 교사 임금 수준등을 점수화 하여 고득점 순으로 도 선정위원회에서 5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공공형 어린이집에 대한 정보를 부모들이 보다 상세하게 알 수 있도록 5월부터 △ 평가인증점수 △ 급식현황 △ 특별활동 과목별 비용?실시 과목수?강사 인적사항△회계 내역 등의 세부정보를 아이사랑 보육포털에 공개할 예정이다.
제주도에서는 이번 공공형 어린이집 추가 지정을 통해 4,600여명(어린이집 재원아동 25,503명의 18.3%)의 영유아가 국공립 어린이집 수준의 보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