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김철민)는 민선 5기 공약사업인 1동 1도서관 건립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원고잔도서관(단원구 원고잔공원로 33)이 4월 17일 개관한다.
원고잔도서관(대지 861㎡)은 원고잔공원내에 위치하여 연면적 646.78㎡에 지상 2층 건물로 문헌자료실, 어린이자료실, 열람실(문화교실)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도서 열람 및 대출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신간 7,500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기부채납(한신공영(주))으로 건립된 원고잔도서관은 고잔1동 주택 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문화시설로 교육환경 접근이 용이하지 않아 지역적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문화의 단비와 같은 소식이 될 것 같다.
지역주민의 지식,문화 사랑방이 될 원고잔도서관 자료실운영시간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열람실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금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원복록 중앙도서관장은 “원고잔도서관 개관과 함께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문화의 산실로서의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주민 밀착형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말하며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개관식은 기념식과 빅북전시, ‘안산시립국악단 ’의 찾아가는 음악회, 지역주민과 어린이를 위한 ‘책날개 쇼핑백 만들기, 캐리커쳐 ’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질적인 독서교육 제공과 문화시설 활용으로 마을사랑의 초석이 될 원고잔도서관 개관식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이용문의는 원고잔도서관(481-3868) 으로 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