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신년 맞아 「부산 지역 대학생과 청년정책 소통 간담회」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지역 대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청년정책의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신년 청년정책 소통 간담회」를 오늘(2일) 정오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간담회는 청년들이 즐겨 찾는 전포동의 한 브런치 카페에서 진행된다. 시는 이 자리에서 부산지역 대학 총학생회 연합회...
![]() |
목포소방서(서장 강대중)는 4월 ~ 5월 두 달 동안 매 주말마다 목포역 광장에서 시민과 지역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목포소방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장 운영시간은 토,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며 1급 응급구조 전문강사들이 직접 교육에 나선다.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은 마네킨 이용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 조난시 스마트폰을 활용한 내 위치 전송 방법 등 처음부터 끝까지 실습위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홍보심폐소생술 동영상 파일 다운 받기 안내 등의 대대적인 홍보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목포소방서 고현석 구조구급담당은 심폐소생술은 응급상황시 대처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응급처치술로써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랬으며 또한 소방서내에는 심폐소생술 체험 상설교육장이 설치되어 있으니 배우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사전에 전화 280-0880으로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