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도, 중국 광저우국제관광박람회 참가 홍보관 운영 및 세일즈콜로 1,400명 관광객 유치
2013년 중국관광객유치를 위한 태권도 및 청소년·노인 문화관광교류상품 등 전라북도 전략관광상품이 중국에서 통했다.
전라북도는 지난 3월 6일부터 12일까지 중국 광저우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세일즈콜을 통해 전북관광자원 홍보와 관광상품제안 활동을 벌인 결과 1,400명의 중국관광객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방한 중국관광객은 해마다 약 20%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큰 시장이며 1인당 평균소비지출이 US 1,1928달러로 평균소비액 US 1,343보다 585달러가 높은 큰 손 고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 광동성은 중국 내 경제선진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문화관광교류, 골프, 미식투어 등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 되며,
호북성은 한국의 문화와 유사점이 많고 바다가 없는 내륙으로 전북지역의 홍삼스파, 서해안, 문화체험 등의 전북상품에 큰 호응을 보이는 등 적극적인 방문의사를 보이는 지역이다.
전라북도는 중국광동성과 호북성을 오가며 현지여행사 및 언론인 등을 대상으로 전북관광설명회 2회, 간담회 3회, 현지여행사 및 관계기관 세일즈콜 7회 등 활발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고품격 골프관광단, 청소년·노인 문화관광교류단, 농업선진지 견학단, 태권도원을 활용한 전북문화체험 상품 등 약 1,400명의 관광객 유치를 확정해 오는 4월부터 관광이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전북도는 중국광동성 심천시에 위치한 중국문화예술교류촉진회와 호북성 현지여행사 등 2곳과 관광객유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향후 공동으로 관광상품개발 및 홍보프로모션을 추진하여 중국 관광객 유치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한편 전북도는 급변하는 해외관광시장에 맞춰 2013년 전북특화형 관광상품개발을 추진하고 국가별 맞춤 관광마케팅 전략을 세워 적극적인 세일즈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전라북도 관계자는 “2012년 중국광저우 박람회 및 세일즈콜을 추진하여 약 1,000여명의 관광객이 전북을 방문하였고, 올해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하고, “ 중국의 기존시장을 확고히함과 동시에 내륙지역 등 새로운 지역으로 마케팅영역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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