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아베 일본 총리와의 전화 통화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3월 6일 오후 아베 총리로부터 취임 축하 전화를 받고, 양국 관계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박 대통령의 취임에 대해 축하의 뜻을 전하면서 자유와 민주주의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이웃인 한·일 양국이 21세기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희망하는 한편, 서울에서 개최되는 한·일·중 정상회의의 계기에 만나기를 기대한다면서 박 대통령의 일본 방문을 초청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아베 총리의 축하 전화에 대해 사의를 표하고 한·일 양국이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갈 중요한 동반자로서 동아시아 공동체 구축의 첫 단추는 긴밀한 양국 관계인만큼 한·일 신 행정부 출범을 계기로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가자고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한 양국 관계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과거사 문제를 미래세대에 넘겨주지 않을 수 있도록 정치 지도자들이 결단을 내려 적극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했으며, 아베 총리도 양국 간 솔직한 의견 교환을 토대로 긴밀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자고 했습니다.
아울러, 양국 정상은 북한 핵문제 등 대북 정책에 관해서도 계속 긴밀히 공조해 나가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