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나라여행박람회, 2월28일부터 3월3일까지 4일동안 서울 코엑스 개최 -
“내 나라 첫 여행, 전주에서 출발~~~”
- 개별/가족단위 수도권 관광객 중심, 1천만 관광객 유치 마케팅 본격 ‘점화’
- 전주/완주 연계, 전주한지축제 및 전통문화체험관광 중점 홍보
- 수학여행단, 단체 패키지상품개발 위해 관광설명회 개최 등 홍보프로모션 전개
○ “내나라 첫 여행,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에서 출발하세요.”
○ 전주시가 1천만관광시대에 대비한 국내외 관광객유치를 위해 내나라여행박람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세일즈 홍보마케팅에 나선다.
○ 전주시에 따르면 오는 28일부터 3월3일까지 4일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3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전주여행 홍보관’과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개별 및 가족단위 여행객과 소규모 수학여행단 유치, 전주-완주를 연계한 전주한지축제, 단체 패키지 여행상품 등에 대한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전주관광홍보전에 나서기로 했다.
○ ‘내나라 첫 여행’이란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2013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전국 150개 지자체를 포함한 300여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는 한국 대표 여행박람회이다.
○ 특히 올해 10번째로 열리는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전국 각 지자체가 마련한 관광홍보부스와 체험프로그램, 막걸리시음, 이벤트 등을 통해 올 한해 국내 여행 테마와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자리로, 내나라여행을 준비하는 예비 여행객들이 매년 10만명 이상 관람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여행박람회이다.
○ 2013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하는 전주시는 ‘한바탕 전주, 세계를 비빈다’라는 타이틀을 걸고 ‘전통문화체험관광’ ‘음식관광’ ‘축제관광’을 중심으로 전주여행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전주에서 즐길 수 있는 도시관광, 미식관광, 전통문화체험관광을 집중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 전주시는 이에 따라 한지축제조직위원회와 한옥생활체험관 등 축제조직위, 한옥마을 문화시설과 공동으로 전주여행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주비빔밥과 막걸리, 이강주, 전주한지 등 전주특산품을 전시하고, 한지수첩 만들기, 한지제기 만들기 및 제기차기대회 등 친구와 연인,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전주막걸리 시음과‘전주관광 100배로 즐겨라’ 퀴즈 이벤트, 스마트 여행 QR코드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 대규모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패키지 단체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여행사를 대상으로 하는 여행상품개발상담회에 참가하고,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서는 트래블마트에서 수도권지역 수학여행 담당교사를 초청해 수학여행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 뿐만 아니라 수학여행단과 가족단위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 ‘Feel in Jeonju’와 ‘전주여행’ 글귀가 새겨진 풍선 1만개를 배포하고, ‘비밀의 문을 열어라’라는 비밀금고 이벤트를 통해 경품잔치도 펼치는 등 전주로의 특별한 여행을 안내할 예정이다.
○ 이에 대해 김 신 문화경제국장은 “올해 내나라여행박람회는 20대 젊은층과 가족중심의 내나라 첫 여행이 주제인 만큼 젊은층을 타깃으로, 내 나라 첫 여행지로 전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전통문화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홍보이벤트를 전개하겠다”면서“앞으로도 소규모 수학여행단 유치, 전주-완주 연계관광, 순천 정원박람회 연계 패키지 여행상품개발 등에도 적극 나서 1천만 관광객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전주시는 지난 2010년 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 최우수홍보상을 수상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한스타일관광과, 281-5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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