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5 고양실버 새싹지킴이’ 사업 발대식 개최
고양시(시장 최성)에서는 지난 22일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초등학교의 안전한 통학길 및 아동폭력에 대한 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365명 등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365 고양실버 새싹지킴이」사업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365 고양실버 새싹지킴이」사업은 고양시에서 역점적으로 새롭게 추진하는 공익형 노인일자리 브랜드사업으로 총 365명의 어르신들이 고양시 관내 초등학교 주변에서 하교시간 대 아이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아동안전 지킴이 활동(주 5일, 하루 2시간)과 홀수 월 셋째주 수요일에는 아동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 고양시 7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간에 업무협약식이 개최되어 초등학교 내 배움터지킴이, 어머니폴리스회 등 유관단체와의 원활한 협조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고양시 내 어린 새싹인 초등학생들이 여러 가지 사회적 위험 요소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인프라가 더욱 확대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
본 사업에는 고양시 노인일자리 사업비 총 45억 5천만 원 중 7억 1천만 원이 투입되며, 사업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이다. 사업 참여자는 고양시 거주 65세 이상 건강한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노인장애인과 (담당자 최광희 ☎ 8075-329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