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오송 화장품,뷰티박람회조직위원회는 스마트폰을 통해 주문과 결제, 예약과 안내 등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박람회’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 을 테마로 오는 5월에 열리는 2013오송 화장품,뷰티 박람회가 근거리 무선통신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적용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는 10Cm 이내의 거리에서 스마트 기기, 또는 기기와 리더기간에 데이터를 양 방향으로 통신할 수 있는 기술이다.
(재)충북도지식산업진흥원(원장 박재익)과 2013오송 화장품,뷰티박람회조직위원회는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참관객에게 최첨단 IT기술의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NFC기반의 다양한 응용서비스를 현장에 적용할 예정인 것이다.
NFC를 활용한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NFC 스마트 포스터, 스마트 주문 및 결제, 전시관 방문 예약 서비스, 인기 전시관(Hot Place)안내 서비스 등이다.
특히 오송 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NFC 태그(Tag)가 내장된 스마트 포스터를 제작했다.
NFC 태그가 내장된 포스터에 스마트 폰으로 태그를 터치하면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고도 자동적으로 오송 박람회 홈페이지에 연결돼 참관객들이 박람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확인하고 페이스 북을 통한 SNS홍보가 가능하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