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이와테대학 이와부치 부총장 및 이노우에 인문대학장, 요시무라교수, 이에이 교수 등 일행이 13일(수) 1박2일의 일정으로 군산대학교를 방문, 양교 간의 교류 확대를 논의하였다
일본 이와테대학 이와부치(岩淵明) 부총장 및 이노우에 인문대학장, 요시무라교수, 이에이 교수 등 일행이 13일(수) 1박2일의 일정으로 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를 방문, 양교 간의 교류 확대를 논의하였다.
이와테 대학 방문단 일행은 이날 채정룡 총장을 예방하고 학생 및 교수 등의 인력교류를 더욱 확대하기로 협의하였으며, 협의 후에는 새만금 방조제와 전시관, 군산근대문화역사관 등을 둘러보았다.
군산대학교와 이와테 대학(학장 후지이 가쓰미 藤井克己)은 2010년 연구인력 및 학술정보 교환, 학생교류 등을 위한 협약을 맺었으며, 현재 어학연수생 파견, 문화탐방단 체험 등 활발한 학생교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와테대학은 지난해 재학생들을 군산대학교에 보내 새만금지역을 견학하고 백제문화 탐방을 실시하는 등 한국문화 제대로 알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와테대학은 1949년 모리오카 농림전문학교, 모리오카 공업전문학교, 이와테 사범학교, 이와테 청년사범학교를 통합하여 설립한 국립대학교로 일본 본토 북쪽 이와테현 모리오카시에 위치해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