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김윤식)에서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흡연자의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소 금연도움터 운영』이 새해를 맞아 활발한 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1월부터 2.28일까지 보건소 금연도움터에 등록하고 이를 통해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한 40세 이상의 시민 50명에 한하여 15만원 상당의 폐암 무료 검진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소 금연도움터는 금연상담 전문가의 상담서비스와 함께 금연 보조제를 제공하며, 세부적으로는 등록자 추후관리, 금연 성공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흡연자의 금연 실천을 유도하고 흡연율을 감소시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대학생, 직장인, 군인 등 지역 곳곳의 생활 터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 중에 있으며, 공공장소 내 쾌적한 금연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열린 공공장소 금연 캠페인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끝으로, 보건소 담당자는 새해를 맞이하여 많은 시민들이 건강을 위해 다짐하는 것 중 하나가 금연이고, 어렵게 금연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보건소 금연도움터를 활용하여 금연에 대한 전문 교육과 상담, 지원으로 금연에 성공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전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310-5829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