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기획재정부에서 17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독립기념관은 이번 조사에서 준정부기관 평균지수 89.4점 보다 높은 92.5점을 획득, 지난해 양호기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고객만족도 수준이 한 단계 상승하였다.
또한, 10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성 및 사회적 책임성, 윤리성 등에 대한 인식조사인 “2012년 공공기관 국민체감도조사”에서도 상위 20%이내인 15개 기관에 선정되었다.
독립기념관은 2007년에 시작된 독립기념관 활성화사업을 통해 고객중심의 전시교체와 관람동선 개선사업을 실시하는 등 대대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이 우수기관 선정의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특히 고객만족도향상을 위한 TF팀 운영, CS인재 양성, VOC 관리 고도화,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의 체계적 관리, 고객체험단 운영, CS 소식지 발행 등 고객 중심의 참여경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능진 독립기념관 관장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정보이용환경 개선, 문화행사 및 홍보활성화, 관람편의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중장기 CS경영전략 및 인프라 강화, SNS등을 통한 고객중심 참여경영을 위한 제안채널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고 특화된 서비스제공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