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안병수)는 핵심시책으로 추진중인 전주시 상수도 전면개량을 통한 맑은물 공급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가 낮은 것으로 판단하고 사업의 추진배경과 목적, 사업시행에 따른 효과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 그동안 선거관리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제18대 대통령선거전 6개월 동안적극적인 홍보를 할 수 없었으나 지난 19일 대선이 끝남에 따라 각종 시청각매체와 홍보전단 등을 활용하여 다각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선 사설전광판에 홍보영상물을 상영하고 공중파방송과 케이블방송에도 CF와 자막을, 라디오에 CM을 정기적으로 송출하여 맑은물 공급사업에 대한 이미지 개선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이와 병행하여 신문광고와 홍보전단, 사업설명회, 반상회 등을 통해 사업의 추진배경과 목적, 사업시행에 따른 효과를 구체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한다.
○ 전주시는 현재 진행중인 사업장에도 공사안내입간판과 별도로 홍보입간판을 설치하고 전용 홈페이지(
www.jeonjucleanwater.com)를 구축, 운영하여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있으며, 민원콜센터(☎276-8281~2)를 365일 24시간 운영하여 민원 발생에도 적극 대처하고 있다.
○ 전주시는 전국 기초단체 중 최초로 선진 관망관리 시스템인 블록시스템을 지방상수도에 도입하여 2009년부터 맑은물 공급사업을 실시한 결과 올 한해 누수량이 8백4십만톤 감소하여 33억원의 절감효과를 거두었으며,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연간 2천만톤 가량의 누수량이 줄어들고 그만큼 수돗물을 절약, 연간 78억여원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수도요금 인상요인 억제는 물론 상수도 경영 건전화에 크게 이바지하게 되며 무엇보다 시민들이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며 지금까지 시민들께서 불편을 묵묵히 참아주심에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성실하게 공사를 마무리 하겠다며 앞으로도 맑은물 공급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변함없는 협조를 당부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