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에서는 11월 15일부터 7주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국제한식조리학교(전주대학교 내)에서 음식분야 사회적기업의 역량강화 및 예비창업자 양성을 위한『사회적기업 음식(한식)분야 아카데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맛의 기법, 양념공식 및 천연소스 만들기, 트랜드한 감각의 모던 한식! 아라는 내용으로 국제한식조리학교 최영호, 차호명교수의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천년의 맛! 전북음식 과 천년의멋! 전주향토 음식 상차림 기법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 교육에 참가한 김수정씨는 한식과 양식의 절묘한 조화가 이루어진 한식의 맛과 멋을 배울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으며,한식창업의 발전 가능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창업시에 많은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했다.
○ 전주시에서는 올해 경영코칭, 청년사회적기업가 양성과정, 음식(한식)분야의 아카데미 3개과정을 운영하여 대학생창업가를 육성하고, 음식분야와 청년사회적 기업가 등 우량한 사회적기업 수익모델을 발굴하여 역량있는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 전주시 송하진시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음식분야 사회적기업의 상품 품질향상 및 마케팅 능력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동종 업계 내 네트워크 기반을 구축하여 음식관련 기업가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갖추게 하여 향후 사회적기업가로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지역경제과, 281-264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