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직원 상·하간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좋은 상사·멋진 직원 되기」실천 덕목을발표하였다.
이 실천덕목은 직원들의 관심과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내부 홈 페이지를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뜨거운관심을 보였 으며(열람 960명, 댓글 80개), 이를 토대로 하여 전문가 자문을 거쳐 작성하였다.
【 좋은 상사 】
업무 지시는 명확히 결재는 빠르게
개인적인 업무는 스스로 처리하기
잘하는 것은 칭찬하고 부족한 것은 격려하기
공로는 직원에게 책임은 나에게
“나”부터 열린 마음으로 직원에게 다가가기
【 멋진 직원 】
업무는 전문성을 갖고 책임감 있게
상사의 멋진 점에 대해서는 가끔은 칭송을
때로는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기
업무 조언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생각을
상사는 미래의 나의 모습, 처지 바꿔 생각하기
이와 함께 직원들이 실천덕목을 항상 생각하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2013년도 업무용 수첩에 실천덕목을 수록하는 한편 2013년 시무식시 이를 발표하는 등「좋은 상사 멋진 직원」덕목을 생활화함으로써 직원들의 에너지를 결집하고 이러한 에너지가 도정발전에 기여 하도록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강원도청 자치정책과 033-249-2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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