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12 경상남도 자원봉사자대회가 12월 13일, 도청 대강당에서 임채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 김오영 경상남도의회 의장, 도내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단체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경상남도자원봉사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도시와 농촌간 자원봉사 교류 확대를 위한 자원봉사 자매결연식과 2012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식, 2012 자원봉사 활동 UCC 상영, 도민 재능기부 동참을 위한 핸드프린팅 퍼포먼스, 초대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김문자 환경사랑실천봉사회장과 김해 민간기동순찰대, 포스코특수강(주)가 제22회 경상남도 자원봉사상을 수상하였으며, 두산중공업 남우현 씨와 경상남도자원봉사단체협의회 장성동 부회장,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순연 이사가 각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모두 194명의 개인과 단체에게 정부포상과 도지사 표창이 수여되었다.
이날 임채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리사회의 양극화와 급속한 고령화에 따라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 정이 넘치는 따뜻한 공동체 건설에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기대된다.”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시작으로 시ㆍ군별로 ‘자원봉사 주간’을 설정해 기념행사나 김장나누기 행사 등 어려운 계층과 함께 하는 다양한 자원봉사 행사를 펼치고 있다.
문의 : 대민봉사과 주민협력담당 이종하(☎ 055-211-3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