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1월 7일~2월6일까지 운영…12월 11일부터 인터넷 신청
천안시가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대학생들이 직접 행정현장을 체험하고 경제적 도움도 받을 수 있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을 모집한다.
내년 1월 7일∼2월 6일까지 한달간 운영되며, 1일 3만8880원의 보수가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주민등록상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가 천안인 대학 재학생이거나 천안 소재 대학의 재학생이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천안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신청을 받는다.
선발방법은 기초 생활수급자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상 한부모가족 자녀와 2012년 하계 시정토의 발표우수자, 흥타령 춤축제 2012 대학생 서포터즈를 우선 선발하고 경찰입회하에 전자추첨으로 나머지 인원을 선발하게 된다.
주의할 사항은 우선선발 대상의 한부모가족 자녀란 부모님 중 한분이 계시지 않은 자녀가 아니라 한부모가족지원법상의 저소득가정을 의미하므로 신청전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확인이 필요하다.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들은 금연구역홍보 및 불법광고물 단속, 복지시설 파견근무 또는 본청, 사업소, 읍·면·동에서 행정사무를 보조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아르바이트 활동기간 중 주요 시정현장을 견학하고 시정발전에 대한 토론 및 개선방안 발표 등 시정에 대한 참여기회도 갖는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홈페이지 행정공고 또는 시청 자치민원과(041-521-5325)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