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백석2동 주민센터에 지난 11월 16일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다.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우수 활동사례를 배우고자 천안시 직산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방문한 것이다.
이번 견학은 지난 제11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백석2동의 ‘우수 주민자치위원회의 다양하고 우수한 사례를 벤치마킹’ 위한 것으로 주민자치위원 20명과 직원 3명 등 총 23명의 벤치마킹 방문단이 주민자치위원회 및 문화강좌 현황, 각종 우수사례에 대해 살펴보고 관련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김영미 주민자치위원회 기획분과장이 위원회 현황과 우수사례 등을 사전 PT자료를 작성하여 이해하기 쉽게 상세한 설명을 하였으며,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주민자치센터 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알미공원 청소년 미술 작품전시회와 동주민센터 신축공사 현장 견학 등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백석2동을 찾은 벤치마킹 사례로는 지난 4월과 7월에 이천시 마장면과 춘천시 교동 주민자치위원회 방문에 이어 벌써 세 번째 방문으로,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기존 자료에 금년사업까지 포함하여 세심하게 작성한 자료를 토대로 일목요연하게 벤치마킹 내방객에게 설명하는 등 타시군에 우수한 사례를 전파하는데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동 최정만 주민자치위원장은 “백석2동의 다양하고 우수한 주민자치사업들을 보니 그저 감탄할 수 밖에 없으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귀중한 자료와 사례 등을 잘 활용하여 내년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백석2동 주민센터(담당자 이영주 ☎ 8075-684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