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장항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종묵)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천유경)에서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이웃사랑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여 깊어가는 가을,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는 주민자치위원장이 무료로 제공한 농지에 주민자치위원회와 부녀회 및 장항1동 직능단체 회원들이 올여름 모종을 심어 직접 재배한 배추 500포기와 무 150개를 수확하여 정성껏 김장 김치를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주는 뜻깊은 행사다.

장항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직능단체 회원들과 함께 매년 직접 재배한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행사를 펼쳐왔으며,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관내 독거노인, 결식아동, 기초생활수급자, 경로당 등 50여명에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한종묵 주민자치위원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힘도 많이 들었지만,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힘든 것보다 뿌듯하고 보람감이 더 컸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규완 장항1동장은 “장항1동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뜻 깊은 일을 추진해보자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이웃 사랑에서 시작된 행사가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매년 지속되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사랑 실천을 통해 ‘함께하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마을’ 만들기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장항1동 주민센터 (담당자 이준호 ☎ 8075-691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