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형 프랜차이즈 선정업체 및 제주마씸 등 참여 -
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제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의 일환으로 오늘(9일)부터 3일간 서울 여의도 한강공연 이벤트광장에서 개최되는 ‘내고장 자랑거리 한마당 축제“에 제주형 프랜차이즈업체인제주고향과 제주마씸 유통업체인 ㈜유뱅크 네트윅스가 참여한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전국 39개 지자체가 참가해 ‘내고장 풍물관’, ‘내고장 자랑관’, ‘마을기업관’, ‘특별홍보관’에서 지역 특산품과 지역의 풍물을 뽐내게 된다.
?
오늘 11. 9일 2시 행사 개막식에서는 제9회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총 27개단체에 대한 시상식이 열리며, 제주도에서는 김선우 환경경제부지사가 참석하여 종합부문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된다.
* 종합부문(지역경제 3개부문) : 지역경제 서민생활안정, 기업환경개선, 공공디자인
특히, 이번 자치경영대전 내고장 자랑거리 장터에서는 이번 자치경영대전에서 그 우수성이 인정된 제주형 프랜차이즈 산업의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풍물장터에서는 2개업체가 참여를 하고 있는데 지난 4월 30일 제주형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로 선정된 제주고향(대표 전진석)은 제주의 주요 특산품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업체로, 전국에 온라인 회원 13만명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산품인 고등어살, 참굴비, 옥돔, 은갈치, 황금향 등을 전시판매 한다.
또한, 2012제주마씸 유통업체로 참여하고 있는 ㈜유뱅크 네트윅스에서는 야생화꿀, 버섯, 도라지, 돼지고기 등 청정 제주의 특산품을 전국을 대상으로 전시 및 판매를 한다.
제주자치도 관계자에 따르면이번 풍물장터 참여를 통하여 “제주고유 특산품 발굴과 함께 청정제주의 이미지에 맞는 친환경상품 등 제주제품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시장과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가므로서 청정제주 특산품 홍보 및 판매촉진에 시너지 효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자치행정과 064-710-683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