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친절 생활화 실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CS업체에 의뢰하여 10월중 베스트 친절 직원을 선발하고 10월 1일 정례직원조회시에 포상을 실시 하였다.
10월 베스트 친절 부서 및 직원 선정은
- 10월 18일부터 5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전부서 및 직속기관, 사업소를 대상으로
별도의 모니터링 요원(1일 6명)들이 직접 평가를 실시하였는데
- 친절응대, 친절?적극성, 정확성 신속성 등 방문 모니터링과 그리고 전화응대 태도에대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 베스트 친절 직원으로는 건설도로과 윤지용 주무관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 부서 및 직원에게는베스트 친절 상패와 함께 시상금으로 제주사랑상품권 각 10만원 상당을 수여하였고이외에도 해외 선진지 견학시 우선 선발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게 된다.
10월중 부서별 친절도 상승전화 친절도가 다소 미흡하다는 여론에 따라 부서별 맞춤형 전화친절 모니터링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보완한 결과 전화 친절도가 4점 정도 크게 향상(85.2점→89.2점)되는 등 친절도가 7월에 비하여 상승(평균 88.6점)함으로써 친절실천 분위기가 다시 살아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앞으로도 매월 친절 부서 및 직원을 선정하여 칭찬하고, 자랑하고, 격려하는 한편친절이 미흡한 부서에게는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등 친절의 완전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총무과 064-710-645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