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대한민국 대표사과 안동사과 - 생산자와 소비자의 어울림 한마당◀ 대표사과 안동사과 - 생산자와 소비자의 어울림 한마당◀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안동사과 명성알리기 축제를 사과의 실질적인 소비지인 수도권 홍보를 위해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양재동 하나로 클럽에서 홍보 판매행사 축제를 갖는다.
이번 축제는 안동사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안동사과 재배농가의 사기앙양과 생산의욕을 고취하고 나아가 사과농가의 소득으로 연계시켜 안동사과의 명성을 높임과 동시에 소비자와 함께하는 홍보판매행사를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사과 명성알리기 축제추진위원회(강두진 위원장)가 주관하여 행사를 개최하게 된다.
그 동안 탈춤축제에 포함하여 전시위주로 개최해 오던 안동사과 명성알리기 행사를 탈춤축제에서 분리하여 최대 소비처인 수도권에서 소비자초청 사과전시 및 품평회, 사과요리 시연 및 시식회, 사과나누어 주기, 사과퀴즈대회, 댄스공연, 사과게임, i-net TV “안동사과 데이”특별공개방송 등을 통하여 명품 안동사과의 명성을 알려 나가고자 한다.
이와 병행하여 10월24일부터 28일까지 농협 하나로클럽 양재점과 롯데마트 잠실점을 비롯한 수도권 롯데마트 매장에서 사과 특판행사를 갖고 가장 맛있는 안동사과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안동사과를 대한민국 대표사과로서의 명성을 이어간다.
소비자중심 사과따기 체험을 와룡면 가야리 외 5개 농가에서 도시소비자 주부 250명이 체험행사를 가짐으로 안동사과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입소문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며, 안동사과 판매로 이어져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문의: 안동시 유통지원담당 김필상 054-840-627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