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 경기도 문화의 전당 문화사업 상호협력 협약식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이하 재단)와 경기도 문화의 전당(이하 전당)은 10월25일 11시 문화교류를 통한 공동번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한다.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 될 협약식에는 권영세 이사장(안동시장, 세계탈문화예술연맹 회장)과 조재현 이사장(전당 이사장, 탤런트)이 참여하여 협약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지난 2008년 하회탈춤을 원작으로 하는 인형극인 “하별이”공연을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선보이며 인연을 맺었다. 특히 올해 여름에는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50여 일간(7월 12일 ~ 8월 29일) 세계의 탈과 탈문화를 어린이들에게 소개하는 ‘세계 별난 탈 체험전’ 행사를 공동주관하여 전시관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문화다양성에 대한 장을 마련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공연, 전시 분야에서도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진행할 경기도 문화의 전당과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우호적으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축제, 관광,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교류가 진행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 2009년 서울문화재단과 협약을 체결한 이후 서울지역과 문화교류를 이어 왔으며, 경기도 문화의 중심인 전당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수도권에서 안동문화교류의 장을 여는 또 하나의 시발점을 마련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동은 우수한 지역의 문화를 수도권 시민에게 선보이고, 수도권은 지역 내 선진문화를 안동시민이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서로간의 문화적 유대관계를 확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안동시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김주호 054-841-6397~8
- TAG
-